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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스마트안심쇼핑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은 아인스비즈플랫 주식회사(이하 “서비스 운영사”라 합니다)와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 (이하 “서비스 제휴사”라 합니다)(이하 서비스 운영사와 서비스 제휴사를 통칭하여 “회사”라 합니다)가 제휴하여 공동으로 제공하는 스마트안심쇼핑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와의 권리, 의무, 이용 조건, 절차 및 책임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쇼핑 사칭 문자 탐지, 배송정보 조회/알림 기능, 최저가 정보 조회/알림 기능, 구매가격 변동 보상, 모바일쿠폰 제공, 구매물품보상보험 등 다양한 안심기능과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이동통신사 (유료)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2. “서비스 운영사”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개발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3. "서비스 제휴사"란 서비스를 공동으로 기획하고, 이용자가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 채널을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을 수취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4. "이용자"란 본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요금을 지불하는 개인 회원을 말합니다.
  5. “월정액”이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서비스 해지 시까지 매월 자동으로 청구, 결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6.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나 서비스 신청 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개별 고지 또는 공지함으로써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7일전, 개정 내용이 이용고객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전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변경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권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가입을 신청하려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동의”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인지하였으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가입신청자 및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약관 변경 시 변경된 내용 포함)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이용 신청 및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구매물품보상보험 혜택 제공은 본 서비스 가입 익일 0시부터 서비스 해지일 24시까지 적용됩니다. (단,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에 도난, 파손 당한 경우(분실제외)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보상하며, 중고물품 및 휴대폰은 보상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매물품보상보험 약관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서비스는 본 서비스 가입시부터 제공됩니다.
  3. 이동전화 선불 요금제, 법인폰, 미성년자, 사물통신/모뎀 요금제는 가입 및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문자 또는 메시지에 포함된 접속사이트(URL)의 위험도 안내, 속성 정보, 접속화면 미리보기, 개인정보 입력항목 안내 기능
    2. 택배/배송 위치 조회 및 변동 알림
    3. 상품 최저가 조회 및 변동 알림 기능
    4. 구매한 상품의 가격변동 시 차액 지원
    5. 단, 구매(결제)일로부터 5일 이내에 동일 상품의 가격이 변동(낮아진 경우)된 경우에 한하며, 차액의 최대 1만원까지 지원합니다.매월 1회 그리고 최대 3회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6. 모바일쿠폰 지원(매월 1회)
    7. 구매물품보상보험(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단체 보험 혜택)
  2. 서비스의 기능 및 혜택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가입 중(휴대폰 이용 정지/해지 등 제외)인 경우에만 적용 됩니다

제 6조 (이용료 등)

  1. 이용료 : 월 정액 3,300원(부가세 포함,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안내 후 변경될 수 있음)
  2. 결제 방식 : 매월 1항의 요금이 서비스 제휴사의 이동전화 요금고지서에 표시되어 이동전화 부가서비스 요금에 합산되어 자동 결제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방법 및 결제일은 서비스 제휴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은 서비스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한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 때까지 입니다.
  4.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7조 (약관 동의 철회)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때 약관 동의가 철회됩니다.
  2. 서비스가 해지되는 경우, 해지일자를 기준으로 해당월의 서비스 이용료는 일할 계산되어 익월 이동전화 청구서에 청구됩니다.
  3. 서비스 해지는 인터넷사이트(웹, 모바일)를 이용한 해지 또는 전화, ARS, APP을 이용한 해지를 하셔야 합니다.
    1. 인터넷을 이용한 해지 : 회사 홈페이지(www.smart-price.co.kr) 또는 T world 홈페이지 의 서비스 해지 메뉴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2. 전화를 이용한 해지 : 고객센터(☎ 1899 - 4221) 또는 T world 고객센터 (휴대폰 +114)에서 해지 하실 수 있습니다.
    3. ARS를 이용한 해지 : 고객센터(☎ 1899 - 4221) ARS 서비스 해지 메뉴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4. APP을 이용한 해지 : 스마트안심쇼핑 APP 또는 T world APP 해지 메뉴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 제휴사 외 타 이동통신사로 번호이동 하거나, 이동통신사 이용 정지로 인하여, 서비스 해지를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서비스가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제 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결제 안내, 정책 변경, 장애 등 필수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MMS),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LMS),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데이터 수집 및 사용)

  1.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이용자 전체 또는 일부의 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이용자의 휴대폰 단말에 쿠키(Cookie : 인터넷 웹사이트의 방문기록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자는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휴대폰 단말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정 변경으로 말미암아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2. 회사는 앱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 수집을 위해 광고 노출수와 광고 클릭수 등을 수집합니다.
  3. 수집한 데이터는 통계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다음과 같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된 휴대폰번호에 해당하는 단말기를 소유하고 있지 않았거나, 휴대폰번호 등 이용자 정보가 잘못되어 문자 전송(SMS, LMS) 또는 Push message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2. 회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3. 이용자의 단말기가 문자 수신(SMS, LMS), Push message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문자 전송(SMS, LMS), Push message 을 받을 수 없는 경우
  4. 사용하는 단말기의 운영체제(OS), 기기정보 등을 가입자가 임의적 위/변조(일명 루팅 또는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5. 기타 회사의 보안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의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7.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이 이용자의 디바이스 환경(예: 방화벽 등)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8. 일시적인 트래픽 증가에 따른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 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국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시스템이나 절차, 기능 등의 예방 점검, 유지 보수 등을 이행하며, 회사 내부의 원인에 의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곧바로 이를 수리 및 복구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면 신속히 처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2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인이 설정한 서비스 설정에 책임을 지며, 이용자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따라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1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사항은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이용자 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 14조 (구매물품보상보험)

  1. 구매물품보상보험은 회사가 대표로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하며, 보험 계약과 관련된 모든 권리 의무는 회사가 행사합니다. 단체보험의 보험료는 전액 회사가 부담하며, 증권상 최대보상한도액 초과 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구매물품보상보험은 서비스 이용료와 무관한 단체 보험이며, 보험한도액은 사고율에 따라 증감이 될 수 있으며 단체보험계약이 철회될 수 있습니다.
  3. 구매물품보상보험은 중고상품, 휴대폰 등에 대한 구매에 대해서는 보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매물품보상보험 약관에 따릅니다.

제 15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청약 철회 등)

  1. 요금을 지불하고 회사와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가입일(가입일보다 서비스 이용가능일이 늦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및 위약금 부담 없이 유료서비스의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전제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콘텐츠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2. 다음 각 목을 포함하여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 가. 가입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 나.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유료서비스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 다. 묶음형으로 판매된 유료서비스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 라.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3. 유료서비스 등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4.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서비스 등을 제공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본 조에 따른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가 제15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청약철회 등을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 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 18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말미암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미 숙지 등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정보나 자료 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자료의 저장, 공유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문제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 때문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하거나 무단으로 사용 당하는 등 그 관리를 소홀히 했을 때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휴대폰 단말 오류, 제 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 또는 네트워크 환경상의 장애 및 오류로 인한 파일 손상 또는 업로드 및 다운로드 도중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이용자의 상태 변경, 이용 계약 해지 또는 요금 미납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는 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한 경로가 아닌, 비공식적 경로를 통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공식적인 경로를 통하지 않고 접속하거나, 설치된 타 앱에 의한 손해는 회사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쇼핑사칭 위험 문자탐지, 상품 최저가 조회 및 알림 기능, 배송정보 조회 및 알림 기능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피해를 사전에 예방함과 합리적인 물품 구매를 위한 단순 정보 제공 목적으로,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상관례와 회사가 정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소송의 관할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06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