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은 아인스비즈플랫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스마트안심쇼핑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와의 권리, 의무, 이용 조건, 절차 및 책임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란 쇼핑 사칭 문자 탐지, 중고거래 사기피해 예방, 배송정보 조회/알림 기능, 구매가격 변동 보상, 모바일쿠폰 제공, 구매물품보상보험 등 다양한 안심기능과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사”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개발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 "이용자"란 본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요금을 지불하는 개인 회원을 말합니다.
- “월정액”이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서비스 해지 시까지 매월 자동으로 청구, 결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사는 이 약관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나 서비스 신청 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개별 고지 또는 공지함으로써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7일전, 개정 내용이 이용고객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전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변경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권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가입을 신청하려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동의”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인지하였으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가입신청자 및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약관 변경 시 변경된 내용 포함)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이용 신청 및 이용 계약의 성립)
- 이용 계약은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구매물품보상보험 혜택 제공은 본 서비스 가입 익일 0시부터 서비스 해지일 24시까지 적용됩니다. (단,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에 도난, 파손 당한 경우(분실제외)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보상하며, 중고물품 및 휴대폰은 보상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매물품보상보험 약관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서비스는 본 서비스 가입시부터 제공됩니다.
- 회사 또는 결제 시스템을 통해 정상적으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가입 및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내용)
-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문자 또는 메시지에 포함된 접속사이트(URL)의 위험도 안내, 속성 정보, 접속화면 미리보기, 개인정보 입력항목 안내 기능
- 택배/배송 위치 조회 및 변동 알림
- 중고거래 피해 예방 기능
- 구매한 상품의 가격변동 시 차액 지원
- 단, 구매(결제)일로부터 5일 이내에 동일 상품의 가격이 변동(낮아진 경우)된 경우에 한하며, 차액의 최대 1만원까지 지원합니다. 매월 1회 그리고 최대 3회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쿠폰 지원(매월 1회)
- 구매물품보상보험(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단체 보험 혜택)
- 서비스의 기능 및 혜택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가입 중(결제 정지/해지 등 제외)인 경우에만 적용 됩니다
제 6조 (이용료 등)
- 이용료 : 월 정액 3,300원(부가세 포함,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안내 후 변경될 수 있음)
- 결제 방식 : 매월 1항의 요금이 서비스 결제 위탁사를 통해 처리되며 이동통신사 또는 신용카드 요금에 합산되어 매월 자동 결제됩니다.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방법 및 결제일은 서비스 결제 위탁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은 서비스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한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종료 때까지 입니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7조 (약관 동의 철회)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때 약관 동의가 철회됩니다.
- 서비스가 해지되는 경우, 해지일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월 익월 부터는 자동 결제가 처리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 해지는 인터넷사이트(웹, 모바일)를 이용한 해지 또는 전화, ARS, APP을 이용하여 해지를 해야 합니다.
- 인터넷을 이용한 해지 : 회사 홈페이지(www.smart-price.co.kr) 의 서비스 해지 메뉴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를 이용한 해지 : 고객센터(☎ 1899 - 4221)를 통해 해지 하실 수 있습니다.
- ARS를 이용한 해지 : 고객센터(☎ 1899 - 4221) ARS 서비스 해지 메뉴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APP을 이용한 해지 : 스마트안심쇼핑 APP 해지 메뉴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이동통신사 변경 또는 카드사 이용 정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해지를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서비스가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제 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결제 안내, 정책 변경, 장애 등 필수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MMS),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할 때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LMS), Push message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데이터 수집 및 사용)
-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이용자 전체 또는 일부의 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이용자의 휴대폰 단말에 쿠키(Cookie : 인터넷 웹사이트의 방문기록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자는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휴대폰 단말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정 변경으로 말미암아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 회사는 앱에 포함된 광고의 통계 수집을 위해 광고 노출수와 광고 클릭수 등을 수집합니다.
- 수집한 데이터는 통계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다음과 같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가입된 휴대폰번호에 해당하는 단말기를 소유하고 있지 않았거나, 휴대폰번호 등 이용자 정보가 잘못되어 문자 전송(SMS, LMS) 또는 Push message 전송이 불가능할 경우
- 회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 이용자의 단말기가 문자 수신(SMS, LMS), Push message 문제가 있는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문자 전송(SMS, LMS), Push message 을 받을 수 없는 경우
- 사용하는 단말기의 운영체제(OS), 기기정보 등을 가입자가 임의적 위/변조(일명 루팅 또는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 기타 회사의 보안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의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사가 제공한 프로그램이 이용자의 디바이스 환경(예: 방화벽 등)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일시적인 트래픽 증가에 따른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제 11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 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국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시스템이나 절차, 기능 등의 예방 점검, 유지 보수 등을 이행하며, 회사 내부의 원인에 의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곧바로 이를 수리 및 복구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면 신속히 처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2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본인이 설정한 서비스 설정에 책임을 지며, 이용자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따라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1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사항은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이용자 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 14조 (구매물품보상보험)
- 구매물품보상보험은 회사가 대표로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하며, 보험 계약과 관련된 모든 권리 의무는 회사가 행사합니다. 단체보험의 보험료는 전액 회사가 부담하며, 증권상 최대보상한도액 초과 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구매물품보상보험은 서비스 이용료와 무관한 단체 보험이며, 보험한도액은 사고율에 따라 증감이 될 수 있으며 단체보험계약이 철회될 수 있습니다.
- 구매물품보상보험은 중고상품, 휴대폰 등에 대한 구매에 대해서는 보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매물품보상보험 약관에 따릅니다.
제 15조 (손해배상)
- 회사와 이용자는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해야 합니다.
-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청약 철회 등)
- 요금을 지불하고 회사와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가입일(가입일보다 서비스 이용가능일이 늦은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및 위약금 부담 없이 유료서비스의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전제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콘텐츠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 다음 각 목을 포함하여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 가. 가입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 나.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유료서비스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 다. 묶음형으로 판매된 유료서비스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 라.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 유료서비스 등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서비스 등을 제공 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본 조에 따른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회사는 이용자가 제15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청약철회 등을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등의 대금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회사는 제1항의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 으로 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휴대폰 결제의 경우 당월은 결제취소만 가능하며, 익월 이후 휴대폰결제 환불건은 본인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제 18조 (면책사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말미암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미 숙지 등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정보나 자료 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자료의 저장, 공유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문제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 때문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하거나 무단으로 사용 당하는 등 그 관리를 소홀히 했을 때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휴대폰 단말 오류, 제 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 또는 네트워크 환경상의 장애 및 오류로 인한 파일 손상 또는 업로드 및 다운로드 도중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것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용자의 상태 변경, 이용 계약 해지 또는 요금 미납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는 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한 경로가 아닌, 비공식적 경로를 통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공식적인 경로를 통하지 않고 접속하거나, 설치된 타 앱에 의한 손해는 회사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쇼핑사칭 위험 문자탐지, 중고거래피해 예방 기능, 배송정보 조회 및 알림 기능 등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피해를 사전에 예방함과 합리적인 물품 구매를 위한 단순 정보 제공 목적으로,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상관례와 회사가 정한 규정을 따릅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소송의 관할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5년 03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